대만 여행기 #.정리1 가오슝 가볼만한 곳 총정리

2022-09-07
조회수 57

하이라이트


1. 보얼예술특구

대만에는 '예술'과 '특구'가 붙은 관광지가 많이 있다. 여기도 그 중 하나다. 오래된 항구를 개조해서 만든 가오슝의 명물이다.


재밌는게 많다. 시기가 잘 맞으면 신기한 구경도 많이 할 수 있다. 나는 1년에 한 번 열리는 서브컬쳐 페스티벌과 시기가 겹쳤다. 덕분에 코스프레 구경을 원없이 했다.


2. 리우허야시장


대만여행, 가오슝여행, 가오슝가볼만한곳, 리우허야시장, 가오슝야시장

대만 하면 역시 야시장을 빼놓을 수 없다. 리우허 야시장은 가오슝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 중 하나다. 현지인들에게 루이펑 야시장이 있다면 여행객들에게는 리우허 야시장이 있다.


어느 야시장이 그렇듯이 리우허 야시장에도 맛있는 게 많다. 특히 노상에서 즐기는 해산물 포장마차가 아주 훌륭하다. 바닷가 도시이니 만큼 해산물의 싱싱함을 말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훌륭한 맛은 야시장 포장마차의 기본 소양이다. 어디를 가든 싸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3. 메이리다오역

대만여행, 가오슝여행, 가오슝가볼만한곳, 메이리다오역, 미려도역

명불허전. 여기는 말이 필요 없다. 오색 찬란한 빛으로 가득한 원형의 돔이 너무나 유명한 지하철역이다.


4. 가오슝85대루 전망대(폐업)

이제는 갈 수 없다. 영업 종료한 지 3년이나 됐다.


내가 사실상 마지막 손님이었다. 갔다오고 한 달도 안돼서 폐업했다. 동서남북으로 탁 트인 가오슝의 전망을 원없이 즐길 수 있었다. 대만 남부에서는 가장 높은 건물이었고 가오슝에서는 여기보다 전망 좋은 곳이 없었는데 왜 망했는지 아직도 의문이다.


5. 치진섬

대만여행, 대만가볼만한곳, 가오슝가볼만한곳, 치진섬

석양이 아름답다. 가오슝의 대표적인 석양 맛집이다. 식상하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구관이 명관이다.


6. 중산대학

의도치 않게 발견한 석양 맛집이다. 보얼예술특구에서 중산대학 방향으로 한 시간 남짓을 걷다가 만났다. 여행객은 없었고 오토바이를 타고 마실 나온 동네 사람들만 바글바글했다. 버스를 타고 올 수 있으니 혹시 궁금하다면 시도해 보자. 아래의 링크에서 가는 법을 만날 수 있다.


가오슝 가볼만한 곳 자세히 알아보기 (네이버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0